
♥ 책 소개
일일 매니저 원수호,
천방지축 누나를 지켜라!
『지켜 줘요! 슈법맨 ②』는 수호의 누나 하리에게 일어난 사건을 다룬 이야기입니다. 앞서 1권에서 하리와 늘 티격태격하던 수호가 하리의 ‘일일 매니저’가 되기까지 과연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내성적인 성격의 수호와 달리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이 고픈 왈가닥 소녀 하리는 어느 날 새로운 인연을 맺게 됩니다.
위기의 순간에서 하리를 도와준 전학생과 꿈에 그리던 데뷔 기회를 제시한 영화감독. 그리고 그들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기묘한 일들! 사건의 소용돌이 속에서 과연 수호는 누나를 멋지게 지켜 낼 수 있을까요? 더욱 흥미진진해진 하리와 수호의 일상을 따라가며 숨겨진 비밀을 추리해 봐요.
♥ 줄거리
수호의 누나 하리는 관심받기 좋아하는 중학생 1학년이다. 사소한 순간도 모두 사진으로 찍어 올릴 만큼 하리는 SNS에 푹 빠져 있다. 그러던 어느 날, 하리는 오랜 구애 끝에 사귀게 된 첫 남자친구 민규와 데이트를 하게 된다. 하지만 데이트에서도 함께하는 시간보다 사진과 SNS 업로드에 몰두하는 하리에게 민규는 이별을 통보한다. 헤어짐을 받아들이지 못한 하리는 온라인과 현실을 오가며 민규의 뒤를 쫓고, 그 사실을 알게 된 민규는 하리를 더욱 차갑게 밀어낸다. 그때, 한껏 초라해진 하리 앞에 영화처럼 한 소년이 나타난다. 소년의 정체는 독특한 금빛 머리에 신비로운 분위기로 순식간에 학교의 화제가 된 전학생 슈. 아이들 사이에는 슈가 아이돌 연습생이라는 소문이 퍼지고, 하리는 남몰래 슈와 방송국에서 만날 생각을 하며 연예계 데뷔를 꿈꾼다. 얼마 가지 않아 하리는 우연히 한 영화감독과 만나게 되는데….
♥ 차례
등장인물
프롤로그 ? 친구가 되고 싶어
1. SNS 없이는 못 살아!
2. 구제 불능 원하리
3. 두 번째 첫사랑
4. 엉망진창 오디션
5. 키다리 아저씨
6.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
7. 작전명, 원하리를 구하리!
8. 다시 개정! 슈퍼 법정
에필로그 ? 안녕, 슈
작가의 말
♥ 출판사 리뷰
슈법맨 두 번째 이야기
하리를 쫓는 어두운 그림자의 등장?!
『지켜 줘요! 슈법맨 ②』는 히어로 판타지 장르에 법 상식을 자연스럽게 녹여 낸 동화다. 수호의 누나 하리를 주인공으로, 새로운 인물들을 더해 학교 밖에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담았다. 앞선 1권에서 학교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주었다면 2권은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인식을 일깨우고자 한다.
디지털 성범죄의 경우, 피해자의 인격을 무시하고 성적 대상화 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성범죄와 다르지 않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범죄가 이루어져 피해자에게 접근이 쉽고 특히 어린아이들도 타깃이 될 수 있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로 우리 사회를 떠들썩하게 만든 ‘N번방 사건’의 경우 피해자의 60퍼센트 이상이 아동·청소년으로 밝혀졌다. 전문가들은 아이들의 인터넷 사용량이 늘어나며 디지털 성범죄에 노출될 위험이 커졌다고 말한다. 『지켜 줘요! 슈법맨 ②』에 등장하는 하리도 현실 속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스마트폰과 SNS에 많은 시간을 쏟는 평범한 아이다. 특히 연예계 데뷔를 꿈꾸는 하리는 자신의 개성을 뽐내기 위해 셀카나 브이로그 영상을 찍어 올리기도 한다. 그러나 순수한 의도와는 달리, 정체를 알 수 없는 온라인 스토커가 하리의 뒤를 쫓는다. 하리가 올린 게시물에 수상한 댓글을 달 뿐만 아니라, 하리를 몰래 따라다니며 찍은 사진을 메시지로 보내기까지 한다. 온라인에서 시작된 검은 그림자는 점점 오프라인의 일상까지 침범하고, 결국 하리를 커다란 위기에 빠뜨리고 만다.
하지만 하리의 뒤에는 한층 씩씩한 모습으로 성장한 동생 수호와 언제 어디서나 정의를 바로 세우는 슈법맨이 있다. 슈법맨이 죄를 판결하는 슈퍼 법정은 ‘권선징악’이 진리가 되는 곳이다. 나쁜 짓을 저지른 자는 죄의 무게만큼 벌을 받게 되고, 언제나 기상천외한 대가는 독자에게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선물한다. 만약 낯선 사람을 조심하고 무슨 일이 생기면 꼭 엄마 아빠에게 이야기하라는 말이 아이에게 그저 잔소리처럼 들릴까 고민된다면 이 책을 건네 보자. 하리가 겪는 사건을 통해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경계심을 갖게 되고, 대화의 물꼬를 틀 수 있을 것이다.
관심받고 싶은 마음이 왜 위험할까?
익명의 손길로부터 나를 지키는 법
SNS를 통해 캐스팅된 유명 아이돌의 이야기는 연예인을 꿈꾸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심어 준다. 실제로 자신의 계정을 잘 관리해 유명해지거나 새로운 친구를 만드는 것은 SNS가 가진 순기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