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 잘했어요 과학’ 시리즈는 초등 교과 과정에 알맞게 개발한 통합교과 정보서입니다. 하나의 주제를 다양한 분야에서 접근하고, 그에 따른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꼼꼼히 골랐습니다. 또 책에서 얻은 지식을 완전히 소화할 수 있도록 돕는 워크북도 함께 실었습니다.
《살아남거나, 사라지거나 인류와 진화》는 이 시리즈의 서른여섯 번째 책으로, 인류의 기원과 진화 과정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어 소개했습니다. 더 나아가 개념·역사·인체·기술·문화 등 다양한 영역의 배경지식을 담고 있습니다.
이 책의 특징
글 정재은
대학에서 역사를 공부하고, 어린이 역사책을 시작으로 현재 과학, 수학,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어린이책을 쓰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초등학생 한국사 궁금증 100》, 《우리는 고사성어 탐정단》, 《이런 귀신 들어 봤어?》, 《싫어, 몰라, 취소야, 취소!》,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시리즈, ‘수학 유령의 미스터리 수학’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그림 권나영
대학교에서 일본어를 공부하다가 프리랜서 삽화가로 활동 중입니다. 《티라노의 열두 달 채소 먹기》, 《더 빨리, 더 멀리! 미래 교통》 등 각종 단행본과 교재, 교과서 삽화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감수 서울과학교사모임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교과 연구와 소통의 필요성을 느끼던 과학 교사들이 1986년에 만든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각 전공별 모임이 ‘과학교사모임’의 시작입니다. 1991년부터는 각 교과 영역을 통합하여 ‘전국과학교사모임’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과학교사모임’은 서울, 경기 지역 과학 교사들이 활동하는 지역 모임입니다. 주로 교과 내용 재구성, 학습 방법 연구, 실험 및 학습 자료 개발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